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한이야기/얼리아답터+아이템

네오스마트펜 N2용 D1타입 리필볼펜은?

by Mr. 김반장 2014. 11. 28.


네오스마트펜 N2네오스마트펜 N2 설명사진 (출처:네오랩-http://storefarm.naver.com/neosmartpen)


네오스마트펜 N2를 사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를 들어오신 분들은 어차피 이 제품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가격도....178,000원...

사고싶습니다. 정말 사고 싶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네오스마트펜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N2의 펜심은 D1타입 스탠다드 펜심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N2의 펜심은 D1타입 스탠다드 펜심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출처 : 네오랩)


이 제품의 특징 중 한가지는 펜심을 교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펜이 아무리 좋더라도 펜을 사용함에 있어 절대적으로 중요한 필기감을 고려하지 않는수 없는 부분입니다. 다행히 (필기감으로 이 제품은 별로야. 그러니 사지말자!! 하려고 했는데.. 다행은 아닐지도...) 제품은 펜심을 교체할 수가 있습니다.
윗 사진의 설명대로 "D1타입" 스탠다드 펜심으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친절히 몽블랑, 파카, 라미, 파커카스텔, 파이로트, 제브라, 펠리칸, 크로스 등 원하는 브랜드의 펜심으로 필기를 사용 할 수 있다고 설명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과연 저 펜심들을 어디서 구해야하며, 어떤 제품들인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제품 판매를 하고 있는 "네오랩"에 문의하였습니다. 어떤 회사의 어떤 제품코드들의 제품들이 사용이 가능한지를 문의하였습니다. 
네오랩 담당자는 "시장조사"를 해서 스탠다드 펜심의 종류를 알아본것이지만 구체적인 모델이나 제품구매 경로는 확실한 답변을 주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몽블랑, 파카 등 교보문고나 펜 판매점에 가서 펜심을 보여주면 구매가 가능하단 설명을 하여 주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울에 살지 않아서 펜심을 사러 갈 방법이 없으며, 또한 각 매장들이 어디에 위치하여 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또한 검색으로는 알 수 없었습니다. 또한 펜이라면 우리가 문구점에서 구매할 때도 한번씩 빈 종이에 써보고 필기감을 확인하는데 소개되어 있는 회사의 이름도 생소한 이름이 많거니와  D1타입의 스탠다드 펜심 제품 또한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제품구매시 제공되는 "제브라(4C-0.7)"펜의 경우에도 글자굵기가 "0.7mm"이라서 평소 "Uniball 0.28mm"을 사용하는 저로써는 얇은 펜심이 있는지? 다른 리필제품들의 필기감이 더욱 궁금하였습니다. 


그래서 판매처나 펜에 대한 설명이 있는 사이트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판매처는 계속적으로 검색이 되는 대로 검색하여 올리겠습니다.


"D1" 스탠다드 볼펜이란?

The term "D1" refers to a standard ballpoint pen refill size, which is 67 mm long and approximately 2.3mm in diameter. These refills are inside many compact pens and multi pens.

설명대로 길이는 67mm, 굵기는 2.3mm라는 것입니다. 

"D1" 스탠다드 볼펜의 굵기와 필기감은?

구글링을 하다보니 의외로 외국 블로거들 중에서 펜들의 종류, 필기감 등을 소개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내 블로거들 중에서도 문구류를 소개하는 사람들이 다수 있는거 같더군요.)
그 중 "Pens! Paper!, Pencils!"라는 제목의 홈페이지에서 D1 리필펜을 소개하는 페이지가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 http://penpaperpencil.net출처 : http://penpaperpencil.net/comparison-of-d1-refills-part-one/


직접 사용은 하지 않았지만 대략적인 굵기와 느낌 등이 느껴지는것 같네요.


국내 블로거 중에서도 네오스마트펜의 펜심을 구하여서 사용하시는 분의 글이 있어서 링크를 겁니다.
네이버 "누룽지"님의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제품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국내외 판매되는 제품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의외로 온라인 판매는 국내에서는 활발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국내 판매 사이트

1. 오토 Soft ink refill(D1) R4C7NP(멀티심) (http://www.bestpen.co.kr/)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펜이다. 볼펜볼의 굵기는 0.7mm지만 필기되는 굵기는 0.35mm로 얇은 글씨도 맘에 들고 가격도 비싸지 않는게 매력인거 같다.

2. 제트스트림 프라임 리필(SXR-200)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유명한 제트스트림에서 생산되는 SXR-200 펜심0.5mm와 0.7mm 굵기로 판매된다. 검색창에 "SXR-200"을 검색하면 다양한 판매처가 나온다.

 

3. 제브라 4C
네오스마트펜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펜으로 0.7mm 검정색이 판매되고 있으며, 보통 750원 전후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검색창에 "제브라 4c 리필"을 검색하면 다양한 판매처가 나온다.

4. 파이로트 하이테크-C 리필심
파이로트 Pilot LHRF-20C4(0.4mm)와 Pilot LHRF-20C3(0.3mm) 제품이다. 젤링펜이며 블랙, 레드, 블루 칼라로 판매된다. 베스트펜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네이버 검색통해서도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5. Lamy M21
부드러운 필기감의 대명사인 Lamy의 볼펜심이다. 블랙/블루/레드/그린 4가지 색이 판매되고 있다. 검색사이트에서 Lamy M21을 검색하면 다양한 판매처를 만날 수 있다.

외국 판매 사이트

외국은 의외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1. 이베이 D1 리필 펜심 (http://www.ebay.co.uk/)

2. CULTPENS 사이트 D1 리필펜심 (http://www.cultpens.com/)

 


다양한 정보들은 확인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저는 이 N2펜을 살 수 있을까요? ㅎ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