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시콜콜한이야기/얼리아답터+아이템

네오스마트펜 N2 - 펜심(D2,멀티펜) 이야기

by Mr. 김반장 2015. 1. 17.

네오스마트펜을 사고 계속 궁금했던 것은 필기감이 좋은 펜심이 무엇이 있을까이다.

이미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도 했었다.
(네오스마트펜 N2용 D1타입 리필볼펜은? http://ahham.tistory.com/155)

오늘은 멀티펜심으로 검색해서 사용가능한 제품들 중 몇개를 사용한 것을 적어보겠다.

개인적으로는 얇은 펜을 좋아한다.
지금 사용하는 펜은 미쯔비시에서 판매하는 유니볼이라는 제품이다.
이런 필기감을 바라는건 무리일테다.
일단 네오스마트펜은 굵다.
삼각형으로 해서 필기감을 증가시키려 했지만 움켜지는 듯한 필기스타일을 가진 나로서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그에 맞는 그리고 이 펜과 맞는 펜심을 찾고 사용하는 것 또한 네오스마트펜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것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ㅋㅋㅋ

번들펜으로 사용하는 제브라 펜의 필기감이 나쁘지는 않았다.
젤리펜을 사용하지 못하는 이유는 젤리펜의 특성상 꾹꾹 눌러 사용하지 않아도된다.
그러다보니 인식율이 조금 떨어진다.
사용한 파일롯의 제품은 필기감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나 바닥에 대지 아니하고 무릎등에 대고 사용할 경우 노트에는 써지지만 프로그램에서는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개인적으로는 OTTO제품이 좋았다.
0.7의 볼이지만 실제로 필기되는 사이즈는 0.4라고 적혀있었고 실제로도 그러하였다.
적당한 필기감을 가지고 있어서 매끄럽지도 아주 긁히지도 않아 부드러운 필기감을 유지할 수 있었다.



나머지 제품들도 좋긴 하지만 나는 최종적으로는 OTTO제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

베스트펜 사이트에서 구매하였으며
오토 Soft ink refill(D1) R4C7NP(멀티심) 가격은 2,400원이다.

멀티심, 멀티펜심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니 참고하기를~~

댓글